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 말씀묵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말씀묵상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북밀알 작성일11-03-26 10:32 조회4,736회 댓글0건

본문

윈스턴 처칠이 상원 의원에 출마했을 때의 일이다. 그는 쉽게 당선되리라고 믿었다. 그러나 어처구니없게도 낙선하고 말았다. 처칠은 크게 낙심했다. 그래서 한동안 모든 것을 포기한 채 두문불출하고 지냈다.
  하루는 물끄러미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데 길 건너편에서 벽돌공이 담장을 쌓고 있는 광경이 보였다. 벽돌공은 벽돌 한 장을 올려놓고, 그 위에 시멘트를 발랐다. 그리고 또 벽돌 한 장을 올려놓고는 그 위에 시멘트를 발랐다. 벽돌공은 같은 동작을 쉬지 않고 반복했다. 그러자 어느덧 담장이 완성되어 있었다. 순간 처칠은 큰 깨달음을 얻었다. “그렇구나. 인생은 벽돌 한 장, 한 장을 쌓아 올리는 것과 같구나, 그렇다면 내 인생을 여기서 포기할 수는 없지.” 그는 다시 용기를 얻었다. 그리고 다시 벽돌 한 장, 한 장을 쌓는 자세로 시작했다. 그  결과 영국의 수상이 됐고, 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끌어 영국의 자랑이 되었다. 정계를 은퇴한 그가 다음 세대를 대상으로 행한 연설은 지금까지도 유명하다.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당신의 인생이 아무리 초라하고 어려울지라도 낙담하고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아니, 당신의 인생은 포기할 정도로 무가치하지 않다. 당신은 소중한 존재이다. 하나님이 당신을 위해 독생자를 내놓을셨을 정도로.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다시 일어나라. 하나님이 당신 편이 되어 도와주실 것이다.

                                                                                                    「야곱의 축복」 /김병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북밀알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후원안내 Copyright © www.happymilal.org(경북밀알선교단)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